안산대학교 제7대 총장 윤동열 박사의 취임식이 15일 대학 채플관에서 개최됐다.
취임식은 기도와 찬송을 시작으로 ▲박종배 목사(새빛학원 이사) 말씀 ▲교기전달 ▲윤동열 총장 취임사 ▲학교법인 새빛학원 오성계 이사장 축사 ▲최상용 목사(새빛학원 이사) 축도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직원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윤동열 총장은 한국외국어대 문학박사 학위 취득 후 안산대학교 호텔관광학과 교수로 부임한 이후 기획처장, 국제교육원장, 특성화전문대학발전협의회장과 특성화사업단장, 교육부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World Class College) 사업단장 등을 역임했다.
윤동열 총장은 취임사에서 “대학의 도약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대학 전체 구성원의 공유와 협력, 항상 낮은 자세로 임하시는 예수님의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발전 가능성의 커다란 외벽에 대학 교직원들이 마음껏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상생의 장을 마련하겠다. 교수님들은 교육과 연구, 학생지도에 열중할 수 있도록 돕고 직원은 창의와 열의를 가지고 재미있게 일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 특히, “총장으로서 신속한 의사결정과 책임지는 지도자가 되어 늘 낮은 자세로 직접 발로 뛰며 미래 대비 기반을 구축하는 데 일조하겠다.”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올해 50주년을 맞이하는 학교법인 새빛학원의 안산대학교는 인천간호전문대학으로 출발해 안산시 일동으로 이전 후 안산전문대학·안산1대학, 현재의 안산대학교로 명칭이 바뀌었고 ▲강석봉 초대 학장을 시작으로 ▲김계숙 학장(2대) ▲이숙자 학장(3대) ▲김득중 학장(4대) ▲김주성 총장(5대) ▲안규철 총장(6대)에 이어 2027년 2월 28일까지 제7대 윤동열 총장이 4년의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