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관광산업분야의 글로벌 리더 양성
DEPT.OF HOTEL & TOURISM

교과목개요

면세점실무

유통업의 한 분야이기도 하면서 관광 및 문화산업과 유기적인 관계를 갖고 있는 면세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최고의 쇼핑과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지속적으로 높은 성과를 내고 있는 한국 면세시장의 동향, 역할, 기능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행복한삶과진리

행복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독교 세계관 및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며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경의 교훈과 가치관을 학습한다.

이미지메이킹

여행및호텔종사원이기본적으로갖추어야하는표정과화술,태도,화장등을실습을통하여습득함으로써고객으로부터의만족및우호적인분위기를창출할수있는이미지연출법을 습득한다.

HSK(III)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 중국 현지 가이드 등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관광자원의 자연, 지리적 특성과 역사적 문화성을 이해하고 스토리 등을 발굴하며, 이를 중국어 관광통역을 활용하여 관광자원을 안내하고 질의에 응답할 수 있는 중국어 회화 능력을 기른다.

여행업실무

여행사에서 국내외 모든 여행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여러 가지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호텔F&B실무(II)

호텔의 식음료 부서의 업무 중 음료 서비스를 중심으로 와인 전문가인 소믈리에(Sommelier), 칵테일 전문가인 바텐더(Bartender)의 양성을 목표로 주장의 경영과 관리, 음료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와인 테이스팅, 디캔팅 등의 와인 서비스 실무와 칵테일 조주와 관련된 칵테일 서비스 실무 등의 체계적인 실습을 통해 호텔 식음료 서비스에 관한 능력을 기른다.

관광과캡스톤디자인

관광산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실무에 관한 지식을 응용하여 이를 호텔, 여행사, 항공사, 면세점 등의 관광사업체의 경영과정에 실용적으로 적용해 봄으로써 논리적, 비판적,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각 관광사업체별 시의적인 동향을 파악하여 현장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로서의 감각을 기른다.

SMAT모듈A

고객 접점에서의 올바른 비즈니스 매너와 이미지를 바탕으로, 고객 심리를 이해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현장 커뮤니케이션 실무자 양성한다.

식음료영업장예약관리

호텔 식음료 업장 및 외식업체에서 고객의 예약을 받고 적절한 메뉴를 추천하며 확인하는 능력을 학습한다.

식음료영업준비

호텔 식음료 업장 및 외식업체에서 본격적인 식음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전 영업장 환경과 비품을 점검함으로써 최선의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기 위해서 필요한 능력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