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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산업분야의 글로벌 리더 양성
DEPT.OF HOTEL & TOURISM

교과목개요

이미지메이킹

여행및호텔종사원이기본적으로갖추어야하는표정과화술,태도,화장등을실습을통하여습득함으로써고객으로부터의만족및우호적인분위기를창출할수있는이미지연출법을 습득한다.

영어회화(I)

영어의 기초 발음부터 간단한 문장과 대화에 이르기까지 영어청취 기술과 전략을 다양한 내용의 자료를 통해 공부함으로써 영어청취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HSK(III)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 중국 현지 가이드 등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관광자원의 자연, 지리적 특성과 역사적 문화성을 이해하고 스토리 등을 발굴하며, 이를 중국어 관광통역을 활용하여 관광자원을 안내하고 질의에 응답할 수 있는 중국어 회화 능력을 기른다.

여행업실무

여행사에서 국내외 모든 여행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여러 가지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호텔F&B실무(II)

호텔의 식음료 부서의 업무 중 음료 서비스를 중심으로 와인 전문가인 소믈리에(Sommelier), 칵테일 전문가인 바텐더(Bartender)의 양성을 목표로 주장의 경영과 관리, 음료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와인 테이스팅, 디캔팅 등의 와인 서비스 실무와 칵테일 조주와 관련된 칵테일 서비스 실무 등의 체계적인 실습을 통해 호텔 식음료 서비스에 관한 능력을 기른다.

관광과캡스톤디자인

관광산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실무에 관한 지식을 응용하여 이를 호텔, 여행사, 항공사, 면세점 등의 관광사업체의 경영과정에 실용적으로 적용해 봄으로써 논리적, 비판적,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각 관광사업체별 시의적인 동향을 파악하여 현장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로서의 감각을 기른다.

세계문화관광

"Tourism is Culture"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관광인에게 가장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덕목을 키우기 위해 세계 각국의 자연환경 및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문화를 체계적으로 이해함으로써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서비스인으로서 문화의 상대성을 배양하는 능력을 기른다.

SMAT모듈A

고객 접점에서의 올바른 비즈니스 매너와 이미지를 바탕으로, 고객 심리를 이해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현장 커뮤니케이션 실무자 양성

호텔리조트경영론

호텔의 발달사, 호텔산업의 규모와 시대적 흐름에 이르는 경영방법의 변화를 분석하고 영엽관련부서의 관리와 각 부분의 의사결정기능에 있어서 관리자의 과제 등 을 교육한다.

국내관광자원해설

관광통역안내사, 국내여행안내사, 문화관광해설사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국가자격시험 교과목으로서 관광자원의 자연, 지리적 특성과 역사적 문화성을 이해하고 스토리 등을 발굴하며, 관광자원해설을 통해 자원을 안내하고 질의에 응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