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론
관광상품의 기초이론을 바탕으로 관광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일체의 재화 및 서비스를 가치 있는 상품으로 기획할 수 있는 지식을 이해하고, 관광목적지, 숙박, 교통수단, 기타 보조 서비스와 관광 매력물 등을 결합시켜 상품가치를 제고시킬 수 있는 관광상품개발자가 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호텔중국어
중국어의 정확한 발음과 기초문법을 숙달시키며, 호텔에 상용되는 기본적인 표현들을 반복 연습함으로써 중국어의 기초를 다진다. 중국어 회화를 향상시켜 호텔 근무 시에 상황에 대처할 능력을 향상시킨다.
관광컴퓨터실무
관광산업의 업무 중 컴퓨터를 활용한 회계, 판매관리 등 체계적인 실습으로 실무에 적합한 능력을 기른다.
호텔관광영어
호텔 그리고 관광과 관련된 영어 회화를 향상시켜 상황에 맞게 익힌다.
믹솔로지스트
호텔의 식음료 부서의 업무 중 음료 서비스를 중심으로 와인 전문가인 소믈리에(Sommelier), 칵테일 전문가인 바텐더(Bartender)의 양성을 목표로 주장의 경영과 관리, 음료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와인 테이스팅, 디캔팅 등의 와인 서비스 실무와 칵테일 조주와 관련된 칵테일 서비스 실무 등의 체계적인 실습을 통해 호텔 식음료 서비스에 관한 능력을 기른다.
행복한삶과진리
행복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독교 세계관 및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며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경의 교훈과 가치관을 학습한다.
취업준비와전략
실전 취업을 위한 준비로 취업 진단을 통한 본인의 취업 역량을 파악하고,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모의면접 등을 통해 취업 스킬과 취업 실전 역량을 강화시켜 본인의 적성과 전공에 적합한 직업 선택과 구직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HSK(III)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 중국 현지 가이드 등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관광자원의 자연, 지리적 특성과 역사적 문화성을 이해하고 스토리 등을 발굴하며, 이를 중국어 관광통역을 활용하여 관광자원을 안내하고 질의에 응답할 수 있는 중국어 회화 능력을 기른다.
세계음식문화
세계 식문화 조사란 세계 음식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자료를 수집 및 정리하여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다.
창업실무
대학생의 기업가정신과 창업역량 배양을 목적으로 창업 전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창업이란 무엇이며, 기업가정신과 창업의 필요성 및 비즈니스모델, 사업계획서 등의 실무지식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