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관광산업분야의 글로벌 리더 양성
DEPT.OF HOTEL & TOURISM

교과목개요

현장실습(동계I)

동계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실습기관에서 실무교육 및 실습을 실시하는 산학협력 교육과정으로 향후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지식·기술·태도를 습득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습기관 현장에 투입되어 각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일하며 직무 역량을 향상시키고 실무 역량을 함양한다.

창업실무

대학생의 기업가정신과 창업역량 배양을 목적으로 창업 전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창업이란 무엇이며, 기업가정신과 창업의 필요성 및 비즈니스모델, 사업계획서 등의 실무지식을 학습한다.

여행상품상담실무

여행상품 상담에 필요한 실무적 지식을 위해 세계 각국의 문화와 여행정보, 고객응대, 고객정보파악, 상품추천, 여권 및 비자 발급, 출입국 절차, 관련 약관 및 법규 등에 대해 학습한다.

국외여행인솔실무

여행사의 국외여행인솔자(Tour Conductor; T/C)양성을 목표로 국외여행에 필요한 출국장 미팅, 출국수속, 기내업무, 입국업무, 행사관리, 위기관리, 정산보고 등의 전반적인 지식습득을 바탕으로 국외여행인솔시 그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서비스할 수 있는 전문적인 능력을 기른다.

호텔객실관리실무

호텔관리 실무에 필요한 판매의 특성, 구조, 법규 등에 대한 기본정보를 이해하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브랜드, 고객 응대, 고객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학습하며 호텔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실무능력을 기른다.

관광중국어

관광종사원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있어 중국 현지에서 발생하는 모든 업무를 중국어로 수행 할 수 있고, 중국 관광객의 국내 여행 시 한국의 관광지 안내 등 모든 경우를 실제 중국어 훈련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통역할 수 있도록 중국언어능력을 키운다.

면세점실무

유통업의 한 분야이기도 하면서 관광 및 문화산업과 유기적인 관계를 갖고 있는 면세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최고의 쇼핑과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지속적으로 높은 성과를 내고 있는 한국 면세시장의 동향, 역할, 기능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행복한삶과진리

행복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독교 세계관 및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며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경의 교훈과 가치관을 학습한다.

이미지메이킹

여행및호텔종사원이기본적으로갖추어야하는표정과화술,태도,화장등을실습을통하여습득함으로써고객으로부터의만족및우호적인분위기를창출할수있는이미지연출법을 습득한다.

HSK(III)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 중국 현지 가이드 등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관광자원의 자연, 지리적 특성과 역사적 문화성을 이해하고 스토리 등을 발굴하며, 이를 중국어 관광통역을 활용하여 관광자원을 안내하고 질의에 응답할 수 있는 중국어 회화 능력을 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