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관광산업분야의 글로벌 리더 양성
DEPT.OF HOTEL & TOURISM

교과목개요

관광상품론

관광상품의 기초이론을 바탕으로 관광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일체의 재화 및 서비스를 가치 있는 상품으로 기획할 수 있는 지식을 이해하고, 관광목적지, 숙박, 교통수단, 기타 보조 서비스와 관광 매력물 등을 결합시켜 상품가치를 제고시킬 수 있는 관광상품개발자가 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관광컴퓨터실무

관광산업의 업무 중 컴퓨터를 활용한 회계, 판매관리 등 체계적인 실습으로 실무에 적합한 능력을 기른다.

호텔F&B실무(I)

호텔의 식음료 부서의 업무 중 음료 서비스를 중심으로 와인 전문가인 소믈리에(Sommelier), 칵테일 전문가인 바텐더(Bartender)의 양성을 목표로 주장의 경영과 관리, 음료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와인 테이스팅, 디캔팅 등의 와인 서비스 실무와 칵테일 조주와 관련된 칵테일 서비스 실무 등의 체계적인 실습을 통해 호텔 식음료 서비스에 관한 능력을 기른다.

HSK(I)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 중국 현지 가이드 등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관광자원의 자연, 지리적 특성과 역사적 문화성을 이해하고 스토리 등을 발굴하며, 이를 중국어 관광통역을 활용하여 관광자원을 안내하고 질의에 응답할 수 있는 중국어 회화 능력을 기른다.

HSK(II)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 중국 현지 가이드 등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관광자원의 자연, 지리적 특성과 역사적 문화성을 이해하고 스토리 등을 발굴하며, 이를 중국어 관광통역을 활용하여 관광자원을 안내하고 질의에 응답할 수 있는 중국어 회화 능력을 기른다.

관광학개론

관광의 본질, 개념, 정의, 구성요소, 발달사 등 관광학의 기초 및 전반에 관한 제반내용을 체계적으로 터득하고, 가처분 소득의 증대, 취업구조의 변화, 교통의 발달 등으로 일반 국민의 대중화됨에 따라 관광의 본질을 이해시킨다.

채플(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호텔리조트경영론

호텔의 발달사, 호텔산업의 규모와 시대적 흐름에 이르는 경영방법의 변화를 분석하고 영엽관련부서의 관리와 각 부분의 의사결정기능에 있어서 관리자의 과제 등 을 교육한다.

현장실습(동계II)

동계 현장실습을 통해현장실습기관에서 실무교육 및 실습을 실시하는 산학협력 교육과정으로 향후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지식·기술·태도를 습득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습기관 현장에 투입되어 각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일하며 직무 역량을 향상시키고 실무 역량을 함양한다.

현장실습(하계II)

하계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실습기관에서 실무교육 및 실습을 실시하는 산학협력 교육과정으로 향후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지식·기술·태도를 습득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습기관 현장에 투입되어 각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일하며 직무 역량을 향상시키고 실무 역량을 함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