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관광산업분야의 글로벌 리더 양성
DEPT.OF HOTEL & TOURISM

교과목개요

음식서비스

식음료 영업장에서 고객을 맞이하여 고객의 필요에 따른 식음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향상을 위하여 고객을 응대하는 능력을 학습한다.

식음료서비스중국어

언어 중국어를 통해 외국인 고객에게 원활한 서비스 할 수 있도록 한다.

호텔이미지메이킹

자신에게 맞는 최상의 이미지를 발굴하여 면접 및 사회생활에 있어 도움이 되도록 한다.

식음료영업장위생안전관리

영업장 위생 안전 관리는 식음료 서비스 활동의 수행에 있어서 필요한 개인위생 점검, 시설위생 관리, 안전관리를 하는 능력이다.

면세중국어

관광종사원 특히 면세점 종자사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있어 면세점에서 발생하는 모든 업무를 중국어로 수행 할 수 있고,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면세점 이용시 면세점 내의 분야별 상품 안내 등 모든 경우를 실제 중국어 훈련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통역할 수 있도록 중국언어능력을 키운다.

영어베이직

영어의 이해와,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문법과 구조 그리고 다양한 문장에 대한 기초 훈련을 통하여 영문 표현력을 키운다.

취업실무영어커뮤니케이션

국내의 취업현장에서 필요한 영어를 원활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롤플레이 및 발표를 통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킨다.

관광법규

관광산업과 관련한 관광진흥법, 숙박업법 등의 현행 관광법규를 심층적으로 분석·이해함으로써 관광 업무에 따른 법률관계를 명확히 하여 관광인으로서의 자질을 함양 한다. 또한 관광법규는 관광행정 조직, 관광사업의 종류와 등록, 관광사업자의 권리와 의무, 관광의 진흥과 홍보, 관광종사원 등에 관해 학습한다.

식음료영업장관리

식음료 영업장 관리는 전반적인 영업의 관리단계로써 경영상의 영업현황을 파악하고 계획을 수립하여 효율적으로 영업장을 운영 관리하는데 필요한 능력이다.

식음료서비스영어

언어 영어를 통해 외국인 고객에게 원활한 서비스 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