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와 산학협약을 체결한 호텔관리자협의회의 일학습병행 산학협력 및 고용 창출에 관한 정기 간담회가 대학 본관 5층 AU컨퍼런스룸에서 지난 9일 개최됐다.
안산대학교 윤동열 총장, 호텔관리자협의회 김철용 회장, 동서울대학교 권영훈 교수,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 이현준 교장, 인천시관광협의회 김재오 회장, 안산대학교 호텔관광학과 이윤옥 학과장, 허선영 교수, 안산대학교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김세리 센터장을 비롯하여 호텔, 외식기업, 유관기관, 대학, 고등학교 등의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윤동열 총장(안산대학교)은 “올해 개교 50주년을 맞이하는 우리 대학에서 국내 최대의 호텔 및 관광산업 협의체인 호텔관리자협의회의 정기 간담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고, 산학협력 및 고용 창출에 있어서 상호 소통하며 상생할 기회의 장을 갖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철용 호텔관리자협의회 회장은 “안산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하고 1년 만에 호텔관리자협의회의 정기 간담회를 개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특히 안산대학교 호텔관광학과에서 참여 중인 일학습병행 사업과 관련하여 협의회 소속의 호텔 및 관광기업, 고등학교, 유관기관 등과 상호 협력하여 훌륭한 성과를 창출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세리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센터장은 이날 주제 발표를 통해 “우리 대학에서 참여 중인 일학습병행 사업과 현재 사업 운영 현황을 소개하며 기업과 고등학교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고, 향후 협의회와 지속해서 상생의 협력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산업체, 학계, 관계기관 등이 함께 참여하여 유대강화를 통해 관광산업 발전에 적극 기여할 목적으로 설립된 호텔관리자협의회는 이번 정기모임을 통해 산학협력 및 고용창출, 지속적인 상호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